본문 바로가기
생활 리뷰

닥터방기원 쿨 탈모 샴푸 후기

by 트리미1 2022. 8. 24.
반응형
일단 저는 탈모 위주가 아니라 머리가 그냥 빠지는게 싫은 마음에 탈모 방지 샴푸를 구매하게 되었어요.
이전에도 [려] 탈모방지 샴푸를 사용하고 있었는데, 머리 빠지는게 그럭저럭 생각보다 그렇게 효과가 나타나지 않았어요. 제가 탈모형 머리가 아닌것도 있었지만 그래도 덜 빠지게끔 만드는게 아닌가 싶어서 사용하는 중인데 효과가 약한건가봐요. 그래도 기대하는 마음에 탈모방지 샴푸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.
드디어 1월 중순쯤부터 닥터방기원 샴푸를 사용하게 되었어요.


*향기:
- 저는 향에 민감한 편이라 강한 향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편이에요. 괜히 머리가 아프고 그래서 ㅠ
다만 닥터방기원 샴푸는 향이 강하지 않았어요. 시트러스향? 이 쿨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시원한 느낌이 났어요.
오히려 쿨향이라면 보통 생각날 민트향? 그런게 없어서 더 좋았어요. 향긋하다는게 걸맞는 느낌이 났네요.
반응형

* 거품 및 느낌
- 샴푸로 머리를 감았을 때에는 매우 상쾌해요. 그 멘솔 느낌의 시원한 느낌이 제 두피에서 느껴지네요 ㅎ 분명 따뜻한 물로 머리를 감고 있는데 느낌은 매우 쿨~한 그 느낌이 매우 묘해요 ㅎ 그렇지만 그만큼 세척력이 더 쎄진다는 느낌일까요? 실제로 한번 쭉- 펌프질만 해도 거품이 정말 잘 났어요. 거품이 매우 풍성한 제품이에요. 거품이 잘 안나던 제품 쓰시다가 요거 쓰면 양 때문에 큰일 날 정도에요 ㅎ

*세척력
- 일단 제품 상세설명에 나와있듯이 머리 두피를 쿨-하게 해줘서 열이 줄어들게 하는건 사실인 것 같아요. 실제로 열이 많으면 그만큼 두피도 피부인만큼 땀을 흘리잖아요, 열이 많은 만큼 기름기도 늘어나고요. 실제로 닥터방기원 샴푸를 썼을 때 머리가 떡지는(?) 속도가 다른 샴푸들보다는 덜하네요. 2일까지는 가는 것 같아요 ㅎㅋ 저는 두피에 기름기가 많은 편이라 2일이라도 되게 감지덕지 입니다 ㅠ 어짜피 샤워는 매일 하는거니까요! 이부분에서는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. 그리고 기름이 덜하니 실제로 머리에 달라붙는 먼지가 덜한 것 같아요. 원래 머리를 묶고 거울을 봤을 때 위에 약간 먼지가 붙어있었는데 이 제품을 쓰기 이후부터 먼지가 잘 안보이더라고요. 기름기 제거와 관련이 있는듯 합니다.

*탈모 효과
- 제일 중요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. 탈모 샴푸에 탈모기능이 제일 중요한 것이니까요. 저는 개인적으로 효과를 꽤 많이 본 듯 합니다. 원래 머리가 조금 많이 빠지는 정도였어요; 실제 탈모는 아니더라도 머리가 많이 빠지는 건 좋은 부분이 아니니까요. 예전엔 거의 뭉치로 빠지던 머리카락이 (약 20가닥 정도) 요즈음에는 6~7개로 많이 줄어들었어요. 탈모가 아닌데도 효과를 보니 정말 기분이 좋고, 제품에 대한 믿음이 강력해졌네요. 만족스러운 구매이기도 하구요.

애초에 탈모 샴푸를 구매하기 위해 정말 다양한 제품을 둘러보면서 최종적으로 이 제품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그만큼 제품이 상세설명과 동일한 효과를 냈는지, 그리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사용 시 흡족했었는지가 중요하지요. 탈모 샴푸이지만 그냥 정상 머리에도 좋은 것 같아요. 그만큼 리뷰도 대체적으로 평이 좋았기에 이 제품을 선택했던 것인데 정말 후회 없는 선택 이였습니다. 앞으로 이 샴푸에 정착할 것 같아요.
향 만족도아주 만족해요
거품력예상만큼 풍부해요
두피 타입중성
반응형

댓글